본문 바로가기

즐인- 여행/가까운 나들이

용인 와우정사 방문기..

어느날..친구녀석 부부와 함께 근방 산책을 나섰습니다.

재수씨는 이미 만삭.. 5월에 예정이어서 걷기를 열심히 해야 하기도 했고..

친구가 최근에 카메라도 장만하면서 급.. 사진찍기에 취미가 붙었습니다.

남이섬 구경을 가려다가, 급 회선 변경 하여 용인에 와우 정사 라는 사찰이 좋다는 말에 그리 향합니다.

집에서 한 24km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그리 멀지도 않은 곳입니다.

사진과 함께 와우 정사 사찰로 들어가 보실까요?

 들어 가시기전 추천~한방

 

입구에 있는 안내판.. 직접 쓴 글씨가 아니라서 아쉬운 감이 있지만..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첫입구에 가면 가장 눈에 띄는 불두상..

부처의 얼굴상을 엄청 크게 해놓았습니다. 옆에 버스랑 크기 비교 되시나요? ㅎ

 

아래에서.. 따가운 햇살에.. 닥서클이..생긴것 처럼 보이네요 ^^;

 

노란색 선 보이시나요? 목걸이 입니다. 꽃목걸이..

제가 불교가 아니기에 어떤 의미 인지는 모르겟지만... 아래에 있는 작은 불상 들도 하나씩 다 차고

있더군요.

 

 

 

불두상 앞 작은 불상들..

 

와우.. 보이시나요? 태국 중국 태국 중국;;

태국어가 정말 많죠? 태국 관광객 분들의 필수 코스라고 하네요..엄청 많습니다.

태국과 깊은 인연이 있는 사찰입죠..

 

작은 불상 인형및 기타 등등 작은 인형이 나무 줄기 뿌리에 앉아있습니다.. 아기자기한 모습이 좋네요.

아래에 하르방도 보이시나요? ㅎㅎ

 

동자승...

 

그 뒤로 보이는 탑..

이 옆으로 탑들이 줄줄이 몇개가 있는데 세계 각지의 돌들을 가져와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우리나라 탑들과는 모습이 상이한데요?

태국의 탑과 모습이 비슷하다고 하네요.

 

돌위에 자란 소나무 ㅎㅎ 멋지네요.

 

돌을 깍아서 만든 상... 정말 디테일 함과 섬세함이.. 아주 기냥~

 

통일의 종.. 88서울 올림픽 때 울렸던 종이라고 합니다.

통일을 기원 하며? ..

 

 

 

미륵보살의 모습.. 대웅전 옆의 돌을 깍아 만들엇다고 합니다.

 

동자승이 곳곳에 위치해서 길안내를 해줍니다

 

미륵보살 반가 사유상.. ㅎㅎ

엄청 큽니다.

작은 연꽃?에 천사상 보이시나요?

무엇인가를 소원하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이분은 누구신지 모르겠으나.. 연신 다섯장을 외치시며..;;

 

아래 보이시나요?

동양 단일 목조 불상 최대 라고 합니다.

다른곳에 있는 것은 나무를 붙인것이고 요 불상은 하나의 통 나무에서 조각 했다고 하니

그 노력과 정성이 어마 어마 합니다. 

 

캬.. 500 나한상.. 와우 정사의 또다른 볼거리..

500개의 불상이 각기 다른 표정과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다고 하죠?

 

이름이 있는 불상도 있습니다.

신청 해서 이름을 새길수 있더군요.

아직 반 정도의 자리가 남았으니.. 신청 하실분들은 한번 방문 해보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단.! 공짜는 아닐것 같은 느낌은 듭니다 ^^;

 

후라시의 도움이 절실하네요..ㅜ

 

태국 불상이 있어서 그런가 코끼리가 자리를 지킵니다.

 

태국에서 한국전에 참전한 태국 군인들을 기리기 위해 기증 했다는 불상입니다.

우리 나라 불상과 모습이 많이 다르죠?

 

벽화...

 

하산 하는길에 앵무새 찻집이 있습니다..

그날은 문을 닫아 앵무새만 한컷.

 

연못에 발견한 개구리? 두꺼비? 알..

 

안녕히 가시라는 푯말은 없지만..

가장 마지막 주차장에 있는 부엉이 상 ㅎㅎ 귀엽네요..

아.. 가장 처음이 될 수도 있군요..

 

오늘도 딸램 사진 없으면 서운 하겠죠?

요샌 제법 걷기도 해서 신발도 하나 신겼습니다.

얼른 얼른 뛰어라 ㅎㅎ

 

음악에 맞춰 춤추는 모습.. 좀.. 음 어색 한가요? ㅎ

 


이렇게 와우 정사 방문을 마쳤습니다.

간만에 친구 녀석 부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