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인- 쇼핑

오랜만에 남기는 큰 쇼핑 이야기

작년 부동산 바람에 슬금 올라 타서 간만에 비싼 쇼핑 하나 했습니다.

오래된 아파트를 장바구니에 넣다 보니, 이래 저래 손볼곳이 만만치 않네요.

굳은 결심 후에 우리집을 원하는 대로 꾸며줄 분들을 수소문 합니다. 

잔금 치룬 이후 사진 몇장 보고 가시죠.

 

거실 모습입니다. 예전 아파트 답게 광폭으로 잘빠진 발코니.. 슬라이딩 도어? 확장? 고민 됩니다ㅠㅠ

 

주방 모습입니다~ 32평 아파트 답지 않게 주방이 너무 좁게 빠졌습니다. 우리집 인테리어 핵심! 좁은 주방 해결!!

 

안방입니다. 뭐 노말 합니다 ㅎㅎ 사이즈도 적당 하쥬?

 

 

x닥, x목수, x테, 개인소개 등등 여기저기 견적을 받아 보니 가격 적인 부분은 크게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예전에 25평 반 인테리어를 한 후 후회를 많이 해서 하는 김에 전체 리모델링 ㄱㄱ를 외쳤습니다.

전체 인테리어를 해줄 업체를 물색 중 그 중 한개 업체를 선정 했습니다.

 

선정 배경은..

  • 차후 추가될 +@ 요금이 생각 보다 없음

  • 원하는 집 분위기 대로 연출 OK

  • 사장님 마인드 좋음

  • 기존 시공 사례 포트폴리오 분위기 

입주 날짜가 여유 롭다 보니, 공사 기간을 길게(추석이 끼었네요ㅜ) 하긴 했지만 어제 부로 공사는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사진과 함께 한번 새롭게 태어난 즤집 구경 한번 가시죠~

 

 

 

주방입니다. 기존 주방이 너무 좁다 보니 어떻게 하면 조금더 넓어 보이게.. 넓게 사용 할까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물론 인테리어 사장님이 계속 도안 수정 해서 주시고 저희도 OK 한 최종 모습으로 태어 났습니다.

 

공사전 before 사진~

 

After 사진입니다. 

상부장을 모두 제거 해서 넓어 보이는 효과와 발코니 반 확장 공간으로 냉장고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사장님이 침이 마르게 자랑 하던 천연 대리석으로 싱크대 상판을 했는데, 조금더 큰 대리석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주방 타일 대용으로도 깔아 주셨습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맘에 들어서 집사람이 매우 만족 하는 포인트 입니다.

 

또 수전 때문에 저도 많이 찾아 보고 사장님 추천품도 많이 봤지만, 맘에 드는 제품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어떤 카페? 에서 핫해 보이는 콜러 센서 수전을 겟. 설치를 했습니다.

아직 설치전에 찍은 사진이라서 없네요^^;

 

 

 

 

다음은 거실 가실께요~

거실 3연동 슬라이딩 도어를 처음 부터 생각 했는데 결국... 포기 하고 확장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확장 하면서 하부 보일러 등도 다 까셨고요. 각 일정 마다 사장님이 사진 보내 주셔서... 현장에 가지 않아도.. 아 보일러를 깔았구나 라고 바로 알게 되서 참 좋았습니다.

거실 before~
After.. S10 광각으로 넓게좀 찍어봤습니다.

거실은 우선 천장이 바로 옹벽? 이라서 높여서 등박스가 안된다고 해서 내린 등박스로 해주셨고..아트월에도 신경을 써주셨습니다. 솔직히 해놓은 것 사진으로 보고.. 아 나무를 왜 저렇게 덧대 놨나... 해서 반신 반의 했습니다.

하지만 몇일 후 현장을 방문 하니 나무도 아닐 뿐더러 실제 보니 너무 좋아 보였습니다.

오래된 집인 만큼 확장을 하면서 샷시를 추가 했습니다.

등박스도 맞춤 제작으로... 들어 가는데 사진 시점에는 없네요. 나중에 들어 보니 등박스가 너무 커서 계단으로 운반을 했다고 하네요.

이자리를 빌어 led등 사장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남은 숙제는 옹벽이 있는.. 거실 날개벽... 부분을 어떻게 살면서 꾸며갈지...

 

 

 

 

다음은 아이들방 확장입니다.

아이가 둘이다 보니, 방이 너무 좁았습니다.

그래서 이방 역시 확장으로 결정 했습니다.

 

before~

 

after

 

after

아이들에게 특별한 공간을 만들어 주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사장님과 고민한 결과..

옛 아파트라서 남아 있는 화단 부분을 메꾸고 쇼파로 활용 하기로 했습니다.

옆으로는 책장을 하나 넣어 주셨고요. 생각 보다 화단이 넓어서 공간이 넉넉한 쇼파를 만들어 주셨답니다.

 

 

다음은 안방으로 가겠습니다.

 

안방 자체는 큰 변화는 없이 가는 대신 핵심 포인트 두가지를 요청 했습니다.

  • 화장대 맞은편 장농 확장
  • 거실 발코니 화단 부분 처리

저희가 원하는대로 모두 마무리를 해주셨습니다.

특히 옷 몇벌 걸면 끝나는 공간을 거실부분과 터서 secret한 공간으로 만들어 주셨고

화단 부분은 방수 천연 나무 덮게형으로 제작 해주셨습니다.

또, 주방과 일치감있게 화장대 대리석도 같은 천연대리석으로 올려 주셨네요.

 

 

 

 

이렇게 해서 약 한달 가까운 길고 긴 여정이 끝났습니다.

사진에는 없는 거실 등, 수전 등도 마무리가 되어서 사장님이 사진을 보내 주셨는데 몇장 첨부 하겠습니다.

중문도 한짝짜리 슬라이딩 도어로 했습니다.

등박스 사이즈 보시죠.. 진짜 미쳤습니다.

오늘은 휴일이고 하니 집에 또 가볼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사진 있으면 또 추가 해볼게요!

 

 

 

 

전체적으로 인테리어를 진행 하면서, 사장님과 통화도 많이 하고 톡도 많이 하고 일이 바쁠때 연락 오면

제대로 소통은 안될 때도 있었지만 잘 마무리가 되어서 매우 만족 했습니다.

 

 

 

* 업체에 사례를 받지 않고, 집이 너무 잘 나와 집 자랑도 할겸, 홍보도 해드릴겸 작성한 글입니다.